대표 마케터

고객확인제도 정보 입력 안내 - 네이버페이 판매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케이꾸 2025. 3. 3. 1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객확인제도 정보 입력 안내: 네이버페이 판매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고객확인제도는 네이버페이 판매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제도는 특정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에 근거하여 시행되며, 자금세탁 방지와 안전한 금융거래를 목적으로 합니다.

 

 

 

고객확인제도의 중요성

 

고객확인제도는 단순한 행정 절차가 아닌 판매자의 정산대금 지급과 직결된 핵심 과정입니다. 서비스 가입 후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시, 이 절차를 완료해야만 금융거래가 시작됩니다.

 

고객확인제도 이행 방법

 

1. 네이버페이센터 접속

2. '고객확인제도 정보 입력 안내' 팝업 확인

3. '고객확인제도 이행하러 가기' 버튼 클릭

4. 필요한 정보 입력 및 서류 제출

5. 심사 요청 및 완료 대기

 

 

1단계. 고객확인제도 이행 안내 팝업 확인
2단계. 고객확인제도 수집정보 현황 페이지 접속
3단계. 사업자 정보 입력
4단계. 대표자 정보 입력

 

5단계. 서류 제출

 

6단계. 심사요청

 

주의사항

 

동일 계정의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시에도 재이행 필요

- 심사 완료 전까지 정산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음

- 정확한 정보 입력과 필요 서류 준비가 중요

 

네이버 파이낸셜은 이 제도를 통해 판매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안전한 금융 환경을 조성하고 온라인 거래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제도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센터

가입하신 사업자번호로 고객확인제도 정보 입력이 필요한 경우 가입심사완료 후 네이버페이센터(예약형은 스마트플레이스)에 접속하시면 <고객확인제도 정보 입력 안내> 팝업이 노출됩니다. 

help.admin.pay.naver.com

 


 

이렇게 오늘은 고객확인제도 정보 입력 안내: 네이버페이 판매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앞으로 좋은 정보를 계속 알려드리는 것에 큰 힘이 됩니다.

🩵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