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마케터

[실패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 미디어 등록 보류 통보

케이꾸 2024. 11. 25. 12:29
반응형

 

지난 번 여러 갈래로 고민해봤던 파이프라인 구축의 일환이기도 했던

네이버 애드포스트..

* 링크 참조:

블로그 광고 수익 창출 - 워드프레스 사이트 키트 설정

 

 

네이버에서는 컨텐츠 제작자라기보다는 플랫폼 이용자로서, 소비자로서 남아있었기 때문에

사실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이 되지 않은 것은 당연할지도 모른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하지만 실패는 항상 씁쓸한 맛을 남긴다.

 

 

아무리 아무 준비도 없이 시작했다고 할지언정,

칼을 빼들었다면 무라도 썰어야 한다.

그래서 애드포스트 통과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봤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 어떻게 승인 받나

 

  • 실패 요인: 방문자 (UV) 또는 페이지뷰(PV) 수가 부족하다고 한다.

지난 달 기준 블로그의 방문자 수, 페이지뷰의 미디어 이용지표를 평가한다고 하니 우선 네이버 블로그를 활성화시킬 필요성이 있다.

 

  • 승인받는 조건 :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의 조건은 공식적으로 밝혀진 것은 없다고 하나,

많은 사람들이 짐작하기를 (1) 블로그 평균 방문자가 50~100명 이상 (일기준) 이며 (2) 작성한 글이 최소 30개 이상이고, (3) 개설하고 90일 이상 경과해야 한다고 한다.

 

 

보완점

 

내 경우 (1) 블로그 평균 방문자는 2-3명 (2) 게시글은 40개 남짓이지만 내가 보고 참고할 용도로 게시해놓은 것이니 그렇게 유용하다고 볼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3) 컨텐츠를 많이 올리지 않았지만 2016년도에 이미 개설되어 있었다.

 

보완점은 명확하다.

글을 올리는 빈도와 주제 선정을 좀 더 대중적으로 하는 것은 물론이고,

더 전략적으로 작성할 필요성을 느꼈다.

 

HOW

 

여기저기 찾아본 바에 따르면 

역시나 시의성 있는 컨텐츠를 최우선으로, 글자수는 최소 2,000자, 키워드와 소제목을 잘 구성해야 하며 (키워드 마스터 등에서 조회수를 확인하는 등), 이미지도 풍성하게 넣어야 할 듯 하다.

 

재도전 D-day

 

재신청은 월 기준으로 신청 가능하다. 즉 필자가 11월 말일에 신청해서 보류되더라도 12월 1일에 재도전할 수 있는 것이다.

12월 1일을 기약하며,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워드프레스까지 한번 끌고 가 보기로 한다.

 

 

 

반응형